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인포뱅크(자율 주행차 관련주)

by How Awesome 2021. 12. 25.

시가총액 2,028억

최대주주 41.40%(전체주식:869만주, 소액 주주 비율 :46만주/53.42%)

 

  2018년 12월 2019년 12월 2020년 12월
당기순이익 32억원 12억원 16억원
PER(배) 20.63 64.04 65.67
부채비율 34.60 31.31 32.59
당좌비율 202.15 221.88 209.96
유보율 196.38 1,201.08 1,241.66

 

전환사채 물량은 없다.

 

부채비율이 100%넘으면 안 좋고 200%넘으면 리스크가 있을 수 있다.

당좌비율은 100% 이상이 좋다.(1년내에 들어올 현금/1년내에 갚아야 할 부채)
당좌비율이 적은 것은 회사에 돈이 없는 것.
50%이하면 유상증자 할 확률이 올라간다.

유보율은 높으면 높을 수록 좋다. 유보율이 높을 수록 무상증자 할 가능성이 높다.

 

 

 

인포뱅크

자율 주행 차량 솔루션 / 스마트카 솔루션(AVN/ 텔레매틱스) / 양방향 자동 문자 메시징 주차장 서비스

 

1)자율 주행 차량 솔루션

 

 

2009년부터 스마트 자동차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 주행 차량 제어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율 주행 제어 서비스를 물류, 농업 기계 및 무인 항공기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 주요 서비스: 자율 주행 차량 플랫폼 개발

 

2)스마트 자동차 솔루션

 

iMotors는 IT 기술을 차량에 통합하여 차량 내 차량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일환으로 커넥트 카에 적용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요 서비스 :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AVN, 안드로이드 오토, 자동차 놀이), 모바일 두 번째 기술 개발, 텔레매틱스

 

인포테인먼트란 , 정보를 의미하는 인포메이션 (information) 과 오락적인 요소를 말하는 엔터테인먼트 (entertainment) 의 합성어입니다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는 차 안에 설치된 장비들이 차량 상태와 길 안내 등 운행과 관련된 정보는 물론이고 , 사용자를 위한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
예를 들어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은 내비게이션을 통해 도로 정보를 안내해줄 뿐 아니라 운행 중인 지역 인근의 최근 맛집 정보를 공유하고 식당을 예약하는 등 IT 기술이 접목된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합니다 . 뿐만아니라  커넥티드 카 커머스라는, 자동차 안에서 운전자가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서비스도 최근에 등장하며 인포테인먼트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3)위패스 (컴퓨터 비전)

세계 최고의 컴퓨터 비전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AI 기업인 Sense Time과의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비전 AI 기술 기반 얼굴 인식 통합 솔루션 WePass공동 개발

 

 

- 주요 기능 : AI 얼굴 인식, 보안 인증, 액세스 알림, 방문자 관리, 마스크 마모 감지 및 관리, 액세스 열 감지 및 관리, 보안 액세스 영역 관리 시스템

 

 

 자율주행 진행사항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 생산에 나설 것이라는 소식에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개발한 인포뱅크가 상승세다. 애플은 2024년까지 자체 설계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포뱅크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차량용 임베디드 소프트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의 핵심 기술에 해당하는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히고 있다.

이어 글로벌 완성 차 업체를 통해 상용화되어 시장에 선보이게 되면,스마트카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보다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포뱅크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국제 표준 플랫폼인 GENIVI의 핵심 멤버로써 국내의 자동차 및 부품업계와 함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표준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인텔의 자율주행 자회사 '모빌아이'(Mobileye)가 프랑스에서 로보택시를 시범 운영한다. 기존 테스트베드인 독일에 이어 미국, 일본 등으로 확대, 상용화에 속도를 낸다는 소식에 인포뱅크의 주가가 강세다. 자율주행 상용화가 임박했다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오토모티브 월드에 따르면 모빌아이는 파리 거리에서 자율로봇축을 구동할 수 있도록 AV(자율주행차)시험 허가를 획득했다. 이어 세계 3위의 대중교통 사업자인 'RATP' 그룹과 공동으로 AV 테스트 프로그램에 파리를 추가하고 파리 시내에서 로보택시를 시범 운영한다. 
 
현재 모빌아이는 올해 뉴욕시 외에도 뮌헨, 디트로이트, 도쿄, 예루살렘, 텔아비브, 중국에서도 자율주행차 시험비행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자율주행 업계는 이번 프랑스 내 로보택시 시범 운영과 관련해 자율주행이 상업적 준비를 갖추는데 있어 중요한 단계로 보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