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타(MANTA)란?
팽(FAANG)은페이스북(메타),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알파벳)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팽을 구성하는 업체들은 애플과 알파벳을 빼면 올해 주가 상승률이 지지부진하다.
지난해 76% 폭등했던 온라인 쇼핑몰 공룡 아마존은 올해 주가가 고작 6% 오르는데 그쳤다. 온라인 수요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지만 공급망 차질과 인력난으로 아마존의 공급이 수요를 충족하지 못하면서 실적 상승세가 둔화된 것이 주가 오름세 발목을 잡았다.
온라인 스트리밍(OTT) 업체 대표주자인 넷플릭스도 어렵다.
비록 올 후반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는데 성공해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고는 하지만 지난해 성장세에 비해, 또 올 시장 수익률에 비해 크게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반면 만타로 갈아탄 애플과 알파벳은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다. 각각 올해 주가 상승률이 35%, 69%로 시장 수익률을 크게 앞지른다.
'전기차 대명사' 테슬라는 지난해 743% 폭등한데 이어 올해에도 44%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는 주가가 고공행진하는 대표적인 업체 가운데 하나다. 지난해 131% 폭등세에 이어 올해에도 122% 폭등세를 지속하고 있다.
MS는 팬데믹 이후 재택근무 등으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 클라우드 사업이 자리를 잡았다.
올해 54% 주가가 뛰었다.
이들 만타 5개 종목은 올해 초로 범위를 넓히면 S&P500지수 상승률 26%의 3분의1 이상을 담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MS)
티커: MSFT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지원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솔루션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하드웨어 개선을 위해 다른 업체와의 파트너십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원격 근무자의 재택근무에 이를 통합하는 작업도 차근차근 추진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온라인 컨퍼런스도 계속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런 기능을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추가함으로써 이제 기업과 일반 사용자를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애플
티커: AAPL
애플은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를 설계, 제조, 판매
이 회사의 제품에는 iPhone, Mac, iPad, 웨어러블, 홈, 액세서리가 있다.
이 회사의 iPad는 iPadO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다목적 태블릿 제품군이다.
이 회사의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에는 AirPods, Apple TV, Apple Watch, Beats 제품, HomePod, iPod touch, 기타 Apple 브랜드 및 타사 액세서리가 포함된다.
이 회사의 AirPod은 Siri와 상호 작용하는 무선 헤드폰이다.
이 회사의 Apple Watch는 스마트 워치 라인이다. 이 회사의 서비스에는 광고, AppleCare, 클라우드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지불 서비스가 포함된다.
엔비디아(NVIDIA Corp.)
티커:NVDA
미국을 대표하는 다국적 반도체 기업
GPU(Graphic Processing Unit), 모바일 컴퓨팅, 자동차를 위한 반도체등을 설계/제작/판매함.
테슬라 (Tesla Inc.)
티커 TSLA
전기 자동차/자동차 소프트웨어/에너지 저장장치(ESS)를 제조하는 기업
2021년 상반기 기준 전 세계 자동차 회사 중 가장 높은 시가총액 기록
알파벳(세계 최고의 검색 포털 구글의 지주회사)
티커: GOOG
구글,유튜브,네스트(사물인터넷 회사),캐피털G 구글파이버(초고속인터넷 회사), 딥마인드(인공지능 기업), 웨이모(자율 주행사업)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2020년 알파벳의 전체 매출중 구글과 유튜브의 광고 매출이 80.5%를 차지한다.
알파벳의 새로운 미래--웨이모(자율주행 자동차 업체)
: 초정밀 지도를 차량에 저장해 두고 카메라,라이다,레이더 등을 이용해 자율주행 구사(4단계)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쳇GPT에 "코드 레드" (0) | 2023.02.02 |
---|---|
AI관련주 (0) | 2023.02.01 |
인텔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실적발표 (0) | 2023.01.31 |
댓글